“현재의 음악생태계는 너무 뻔하다”
여러분도 모두 이렇게 생각하시죠~?
멜론, 벅스뮤직, 올레뮤직 등등..
모처럼 노래듣기에 꽂혀서 음원사이트를 검색했더니
최신인기100, 음악찾기 등의 평범한 서비스와
모든 사이트들이 전부 최저가를 보장한다고 하더라구요.
그치만정액가 차이도 거의 없고 제공하는 미리듣기 서비스도 거기서 거기다보니
어디를 가도 큰 상관 없다는 생각을 했어요!!
"음원을 불법으로 받지 않고 음원료를 지불해서 음악을 듣는다!"
라는 점에 뿌듯함을 느끼고 싶어 음악포털사이트를 자주 찾았는데요.
시간이 지나도 변함이 없는 음악차트에 질렸을 때 때마침 알아낸
‘현대카드 MUSIC'의 차별화된 노래듣기 서비스가 너무 좋았습니다..
"두고 보라. 음악생태계가 어떻게 흔들리는지”
라고 외치며
음원 사이트 시장에 큰 이슈를 몰고 온현대카드 뮤직.
현대카드 MUSIC이 맛있게(!) 조합한 모든 장르의음악들을
반값에 즐기게 되어더더욱 좋은요즘이네요^^
현대카드뮤직 또한국내 최저가를 지향하고 있어요.
그치만최저가뿐만이 아니라 ‘음원 프리마켓’이라는
전혀 새로운 음악 플랫폼을 개척하고 있더라구요!
기존에 있던 음원사이트가 구매자가 왕이었다면 음원 프리마켓은 가수 중심의 음악 플랫폼으로,
음원을 제공하는 뮤지션이 직접 자신들의 음원을 판매하고 유통하는 공간이에요.
이런 판매방식은음악 수익이 그대로 뮤지션에게 주어지게 되어서
최종적으로우리나라 음원시장 발전을꾀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 수 있겠죠!!
음악을 들을수록모든 장르의음반시장이 활성화 되는현대카드 MUSIC 이네요.
저번 4월엔 ‘장기하와 얼굴들’과 손 잡고 프로젝트 앨범을 현대카드 뮤직에서만 독점적으로 발매했답니다.
음악을 듣고소비자가 음원료를 결정하는 이벤트였는데요.
장기하가 ‘필이 온다 싶으면 만원도 좋고~ 백만원도 좋고~’ 라는 장기하의 노래에서 잘 드러나죠 ㅎㅎ
지금 생각해봐도 소비자 입장에서 생각하는 흥미로운 이벤트였군요!
게다가 슈퍼콘서트, 컬처프로젝트 등 공연의 음악을 만날 수 있는 ‘현대카드’s’는
다른 음악듣기 사이트에서 제공받을 수 없는
오로지 현대카드 뮤직에서만 제공되는 서비스에요~
이와 같이 결국 현대카드 뮤직은 음원다운 서비스만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차별화된 음악문화를 창출하고 있다 해도 좋을 것 같네요~
거기에다 또현대카드 뮤직에서는 이용권 50% 할인과
IDIOTAPE X 현대카드 MUSIC 한정판 카세트 테이프 구매 이벤트,
현대카드 부산 파이낸스샵 리뉴얼 오픈 기념 공연 등
엄청난 이벤트를하고 있다고 하니더욱 좋아질 수 밖에 없는 것 같아요!
특히 현대카드 뮤직에서 자유이용권을 구입하면 반값이나 할인되는 이벤트는
매일 새로운 음악이 나오면 제일 빨리 들어봐야직성이 풀리는 저에게는
잊지못할이벤트였습니다.
여러 가지 이벤트 상품 중에
저는 현재 MP3 100곡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고 PC나 App에서 음악을 들을 수 있는
‘MP3 100+음악감상’ 상품을 구입했는데요.
음원을 평생 소장하고 노래감상도 자유자재로 되니까
3개월 동안은 싼 가격으로 행복하게 즐기려구요ㅋㅋ
마침 현대카드 결제시엔 3개월이지나더라도
20% 할인을 받을 수 있어서
항상 잘 쓰는 현대카드로 결제완료 했답니당^^
“뮤지션 중심은 곧 음원을 듣는 소비자 중심”
인기차트만 습관적으로 다운하게되는
지루한 음원사이트 보단
자신이 좋아하는 장르의 음악을 전문적으로 들려주고
새로운 장르를 정확하게 들려주는 현대카드 뮤직이
음악에 고프고 음악이 삶의 일부가 된 요즘 사람들에게힐링이 될 것 같아요.
음원시장에 파장을 몰고 온
현대카드 뮤직의 앞날이 더욱 기대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