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에 대하여

실내마스크 착용 해제

코로나19 확진자가 1천명을 넘어서면서 정부에서는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를 2단계로 격상했습니다. 이에따라 우리 일상생활에서도 많은 변화가 생겼습니다. 특히 마스크착용 의무화가 시행되면서 불편함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많아졌습니다. 저 역시 매일같이 마스크를 쓰고 생활하다보니 피부트러블과 답답함 등 여러가지 문제들을 겪고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주제는 ‘실내마스크 착용 해제’입니다.

 실내마스크 착용해제 찬성하나요? 반대하나요?
저는 실내마스크 착용해제에 대해 찬성합니다. 물론 실외에서의 마스크 착용은 계속되어야하지만 실내는 상황이 다르다고 생각합니다. 우선 밀폐된 공간인 카페나 식당같은 곳에선 감염위험이 크기 때문에 마스크를 쓰는것이 당연하겠지만 사무실 같은 경우엔 다릅니다. 제가 다니는 회사사무실은 파티션으로 구분되어있고 자리마다 칸막이가 설치되어있어 다른사람과의 접촉이 거의 없습니다. 또한 출퇴근시 대중교통 이용 시에도 대부분의 사람들이 마스크를 착용하기 때문에 오히려 야외활동 중 보다 실내에서 마스크를 벗고있는 시간이 훨씬 많습니다. 따라서 직장인들에게 있어서 실내마스크 착용해제는 필수적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렇다면 실내마스크 착용해제 언제쯤 가능할까요?
현재 백신개발 및 접종이 진행되고 있고 내년 상반기면 집단면역 형성이 가능하다는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하지만 현재 국내확진자 추세를 봤을 때 올 겨울까지는 지속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따라서 지금 당장 실내마스크 착용해제는 힘들겠지만 적어도 올해 말부터는 조금씩 완화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실내마스크 착용해제 이후 어떤점이 좋아질까요?
우선 개인적으로는 답답한 마스크로부터 해방된다는 점이 가장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그동안 하지못했던 환기를 자주 시킬 수 있다는 점도 큰 장점이겠죠. 마지막으로 회식문화 개선등 업무환경개선 효과도 기대해볼 수 있겠습니다.

 아직까진 시기상조라고 생각되지만 하루빨리 모두가 자유롭게 활동할 수 있는 날이 왔으면 좋겠습니다.